⌯ Tutorial/Basic tutorial

지압볼 만들기

코밴 2012. 3. 14. 12:37
반응형


지압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Front View에서 스피어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세그먼트는 16정도(나중에 바꿀 수 있습니다) 적당히 줍니다



이번엔 Top View에서 콘을 하나 만듭니다
콘의 파라메터 역시 나중에 변경 가능하니 일단 적당히 줍니다


콘을 선택한 상태에서 컴파운드 오브젝트의 - 스캐터(Scatter)명령을 줍니다



Pick Distribution Object를 누르시고
먼저 만들어 둔 스피어를 선택합니다



스캐터의 파라메터에서 All Vertices를 선택하면
일단 지압볼 처럼 가시가 쭉 생깁니다


스캐터의 Operands를 선택후
Objects의 스피어를 누르면

아래쪽에 Sphere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생기고

뷰포트를 보시면서 미리 만들어둔 스피어의 세그먼트나
크기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콘의 설정도 바꾸실 수있습니다.
(화면상의 스캐터가 두개 되어있느것은 상관안하셔도 됩니다)



자세히 보시면 양끝단에 콘이 몰려있는 현상이 보입니다
스피어의 버택스가 끝단에 몰려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여기까지는 몰려있는곳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의 수정은 끝입니다
이후에는 수정 불가하니 이 단계까지 확실히 간격이나 크기를 잡아주세요

다 되었으면 이 스캐터가 적용된 오브젝트를
Editable Poly로 변경합니다



이후 Sub Selection에서 폴리를 선택하셔서
뭉쳐있는 콘의 일부를 지워줍니다



면 정리가 끝난후의 모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