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Unity

유니티 라이센스 이전 신청

코밴 2013. 2. 20. 15:45
반응형

유니티를 쓰다보면 가끔

PC를 포멧해야 하는 경우라던지, 다른 PC로 라이센스를 옮길 경우가 생긴다.

 

고전적인 이전 방법은

1) 이름: 홍길동

2) 소속기관: 회사 또는 개인

3) 연락처:

4) 이메일: 등록할때 넣었던 이메일 주소가 아니어도됨 연락받을 아무거나

5) 이전신청 이유: 윈도우 재설치

6) 씨리얼 넘버:

7) 라이센스가 설치된 컴퓨터 ID:

8) 라이센스를 설치할 컴퓨터 ID:

컴퓨터 아이디 확인은 윈도우에서는 [내 컴퓨터 > 속성 > 컴퓨터 이름]

맥에서는 [애플로고 > Preferences > Sharing]

9) 라이센스를 등록했던 담당자 정보:

를 작성하여 가.급.적 해당 PC에서 support@unity3d.com 으로 이메일을 보내면 해결이 된다.

 

조금더 빨리 해결보고자 한다면 070 - 7090 - 9777 (유니티 코리아)로 전화를 하여

이전관련 담당자와 해당내용을 구두로 이야기하고
homin@unity3d.com으로 위의 내용을 이메일 보내면 3분안에 처리가 된다.

- 메일 보내고 꼭 담당자에게 확인하자. 담당자 이메일에 스팸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세월까고 있으면 아무 진행도 안된다. 역시 뭐든 직접해야해.

 

단, 유니티 4.x 경우는 메일을 보낼 필요없이

유니티 메뉴에서 Manage License를 눌러

Return License를 하면 해당PC에 할당된 라이센스를 풀 수 있다.

 

여기서 풀어주고, 옮길 PC에서 인증을 다시 받으면 됨.

- 포멧의 경우에도 동일함. 풀어주고 윈도우 다시 설치후 인증받음.

 

특별히 주의할점.

1.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윈도우를 정품인증하지 않고 유니티 설치

2. 이후에 윈도우 정품인증

을 할경우에 라이센스가 이전 정품인증전의 내용에 엮여서 라이센스를 쓰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이러한 경우에는 라이센스를 리턴시킨후... 다시 인증받도록 하자.

 

 

 

고생이랄 것 까지는 없지만.

몇일간 회사 유니티 라이센스 이전문제와 기타 윈도우 정품인증문제도 있었고

메일 보냈는데 스팸으로 들어간 내용도 있었고 해서...

도움되라고 기록해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