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라이센스 이전 신청
유니티를 쓰다보면 가끔
PC를 포멧해야 하는 경우라던지, 다른 PC로 라이센스를 옮길 경우가 생긴다.
고전적인 이전 방법은
1) 이름: 홍길동
2) 소속기관: 회사 또는 개인 3) 연락처: 4) 이메일: 등록할때 넣었던 이메일 주소가 아니어도됨 연락받을 아무거나 5) 이전신청 이유: 윈도우 재설치 6) 씨리얼 넘버: 7) 라이센스가 설치된 컴퓨터 ID: 8) 라이센스를 설치할 컴퓨터 ID: 컴퓨터 아이디 확인은 윈도우에서는 [내 컴퓨터 > 속성 > 컴퓨터 이름] 맥에서는 [애플로고 > Preferences > Sharing] 9) 라이센스를 등록했던 담당자 정보: |
를 작성하여 가.급.적 해당 PC에서 support@unity3d.com 으로 이메일을 보내면 해결이 된다.
조금더 빨리 해결보고자 한다면 070 - 7090 - 9777 (유니티 코리아)로 전화를 하여
이전관련 담당자와 해당내용을 구두로 이야기하고
homin@unity3d.com으로 위의 내용을 이메일 보내면 3분안에 처리가 된다.
- 메일 보내고 꼭 담당자에게 확인하자. 담당자 이메일에 스팸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세월까고 있으면 아무 진행도 안된다. 역시 뭐든 직접해야해.
단, 유니티 4.x 경우는 메일을 보낼 필요없이
유니티 메뉴에서 Manage License를 눌러
Return License를 하면 해당PC에 할당된 라이센스를 풀 수 있다.
여기서 풀어주고, 옮길 PC에서 인증을 다시 받으면 됨.
- 포멧의 경우에도 동일함. 풀어주고 윈도우 다시 설치후 인증받음.
특별히 주의할점.
1.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윈도우를 정품인증하지 않고 유니티 설치
2. 이후에 윈도우 정품인증
을 할경우에 라이센스가 이전 정품인증전의 내용에 엮여서 라이센스를 쓰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이러한 경우에는 라이센스를 리턴시킨후... 다시 인증받도록 하자.
고생이랄 것 까지는 없지만.
몇일간 회사 유니티 라이센스 이전문제와 기타 윈도우 정품인증문제도 있었고
메일 보냈는데 스팸으로 들어간 내용도 있었고 해서...
도움되라고 기록해둔다.